구매 후기
AJ전시몰 TG삼보 TGL-TW4510 모니터 구매 후기
A Student
2017. 3. 19. 21:55
AJ전시몰....... 업자로부터 중고(전시 또는 렌탈) 구매한 경험은 처음이다. 원래는 AJ전시몰에서 사는 걸 사려고 했는데, 쿠폰을 안준다. 다음으로 선택 한 것이 리퍼몰. 가입하면 5천원 할인 쿠폰 준다. 물론 거기도 AJ전시몰 상품 가져다 파는 것 같은데 가격은 같다. 9만 9천원. 근데 여기도 품절.

사진 = 리퍼몰 캡쳐. 현재는 '판매중지' 상태이다.
헐, 운이 없어도 이렇게 없을 수 있는건가.
그러던 차에!! 오픈마켓에서 AJ전시몰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발견, 이 상품도 판매하는 곳이 있을까 검색을 좀 해보았다.
나의 모든 길은 진짜 옥션으로 통한다. 뻥 안치고 진짜로. 옥션 등급이 VIP라서 쿠폰 혜택을 좀 받기 때문에! 같은 가격이면 옥션에서 산다. 물론 지마켓이나 11번가도 이용은 하는데, 지름신 후기에는 안 올린다. 그래서 지름신 올라가는게 주로 옥션 상품만 사는 것 같은 후기가 된다.
옥션에서 혜택 안주나 ㅎㅎ
잘 포스팅할 자신 있는데 ㅎ
이야기가 이상한 곳으로 흘렀는데, 옥션에서 실제로 판매하는 것을 발견 하였다. 판매자는 CJmall. 상품명은 삼보 TG삼보 렌탈/전시 21.5인치 모니터 TW4510. 링크는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99,000원에서 1,000원 할인 받아서 98,000원에 구매하였다. 리퍼몰에서 샀으면.... 94,000원에 구매 가능했는데.....
상품 준비중 1일 경과 후에 발송, 도착까지 약 3일정도 걸렸다. 다 이제 판매 끝나가는 상황이어서 그랬던건지. 택배 상자의 충격 흔적이 꽤 있는게, 험하게 다뤄진 모양이다. 운송장은 떼버렸다. 깔끔하게. '30일동안 본 박스패키지를 보관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걸려서 아직 본체의 비닐도 떼지 않고 사용중이다. 박스는 베란다에 고이 보관중....
내부의 완충 포장은 딱 필요한 만큼만 되어 있다. 액정 부분은 파손되지 않도록 꽉 고정되어 있으며, 아래부분에 스탠드 받침대와 케이블 등의 부속이 들어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서 상자 위로 올려보았다. 모니터 본체와 받침대, D-SUB케이블, 3구 전원코드. 심지어 케이블은 대전 전자타운에서 바가지 쓰고 구매한 nexi RGB Cable 1.8M 케이블. 성능은.... 안좋은 축? 마감도 별로....
중고/렌탈 상품의 한계. 아무리 깔끔하게 한다 하더라도 완벽이란 없다. 그냥 온건지, 제품 검수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전원부는 다행이 3구 코드를 그냥 꽃는 형태. 가운데에 어댑터가 들어가면 나중에 맞는 어댑터 찾기도 힘들고 어댑터의 크기/부피가 선 정리할 때 걸림돌이 된다.
저 뒤에 피아노 안쪽으로 있는 것이 기존에 쓰던 1280x1024 해상도 4:3비율의 현대전자의 모니터. 불량 화소와 액정 내의 먼지가 꽤 많았다. 특히 화면 내에 잔상 등이 생겨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했다. 모니터 문제 뿐 아니라 케이블 자체의 문제도 많았지만...
크... 17인치와 21.5인치의 크기차이... 해상도는 1280x1024와 1920x1080, 화면비 4:3과 16:9로 업그레이드! 진짜 깔끔하다. CCFL과 LED! 이것도 꽤 차이 크다.
화면은 무광 저반사? 암튼 그렇고... 베젤이 하이글로시로, 내가 제일 싫어했던 타입인데, 실제로 보니 꽤 괜찮다.
이건 왜 찍었더라?... 아마 기스때문일 것이다. 렌탈/전시이다 보니 큰 찍힘이나 이런 것들은 없는데, 밑에 잔기스가 꽤 많이 나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trigem.co.kr인가...
사용기는? 딱히 없다. 이제 같은 화질이면 거의 평준화 되어서.... LED FHD 광시야각. 다른 점이라면 화면에 반짝임이 없다 이정도? 눈도 덜 아프고. 내장 스피커가 있어서 공간 차지도 적다.
좁은 방에 놓을 거면 추천 한다. 포트도 다양하게 D-SUB, DVI, HDMI, 오디오 단자 있어서 확장성도 좋다. 아직까지 FHD면 충분하기도 하고, 스피커도 충분하다. 나같은 막귀가 듣기에는. 다만 한가지 걸리는 것이 화면 시야각과 화질. 스펙상 시야각은 광시야각이지만, 실제로 보게되면 170도는 뭐 화면 안보이는 수준이다. 정면으로 볼 때만 제대로 된 색감으로 보여지고 조금 틀어지면 바로 구석탱이부터 색감의 왜곡이 시작된다. 패널 종류도 저가의 싸구려 패널인듯... 화소를 눈으로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