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공지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태그
더보기
Archives 포스팅기록
11-29 17:29
Today
Total
관리 메뉴

AnCom AgIT

템플러 무선 충전기 지름(+ 급할 때 갤럭시S6엣지+ 풀커버 보호필름 만들기) 본문

구매 후기

템플러 무선 충전기 지름(+ 급할 때 갤럭시S6엣지+ 풀커버 보호필름 만들기)

A Student 2017. 3. 19. 21:49

심심하여 근처 대형 문구점에 갔다가 보조배터리와 고속충전기, 무선충전기가 보이길래 싸서 충동구매 해버렸다;;;
요 근래 중고로 고속무선충전까지 지원하는 갤럭시S6엣지+ 구매 이후, 무선 충전기가 눈에 들어왔는데, 온라인으로 구매해도 택배비가 포함된 가격으로 보면 궂이 그렇게 쎈 가격으로 구매 할 만큼의 지름신은 오지 않았었는데, 실물로 보니 꽤 이쁘고 고속무선충전을 포기하면 5천원이라는 적당한 가격이라는 말에 그냥 사버렸다;;

구매하자마자 바로 계산대에서 한방 남겨줬다.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 2가지 있었는데, 골드 색상이랑 어울릴 게 뭐가 있을까... 보다가 화이트가 깔끔하길래 흰색으로 선택하였다. 왜냐하면 선이 흰색이기 때문에라는 단순한 이유만으로.....

완전히 꺼내어 사진 위쪽으로 놓아보았다.
제품은 보기와 같이 작은 둥근 모양으로, 전면 중앙에 TEMPLER - Wireless Charging Pad 라고 쓰여 있다. 바깥쪽으로 회색 색상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위치하여 있다.
여기까지 문구점에서 찍다가 계산대 아주머니가 살 것 아니면 뜯지 말라고 하신다. 참나. 물론 문구점 내부에서 뜯은 나의 잘못도 있겠지만, 계산 한 그 자리에서 개봉하였는데 방금 전 일을 잊으시고 그렇게 말하셨다는 것만으로도, 성격이 더러운 나는 그냥 욱할 뻔했다.

후면에도 역시 회색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위치하여 있으며, TEMPLER 상표와 WIRELESS CHARGER 표시, INPUT/OUTPUT : DC 5V, AS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가 적혀 있다.

상단에는 거꾸로 꼽히는 Micro 5pin 단자가 위치하여 있다.
거꾸로 꼽힌다..... 선 꼽을 때 마다 잘못 찌르고 다시 돌려서 꼽아야 한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는데, 나는 뭔가.

하단에는 가운데 작은 구멍이 있다. 충전기가 연결되면 붉은색 LED가, 무선충전중일때는 파란색 LED가 점등된다.

요 위에처럼! 무선충전중의 사진은 공기계 수리중으로 나중에 수정하게 되면, 혹은 TISTORY로 이전하게 되면 그때나 추가하는 걸로......

충전 속도? 개인 차가 있겠으나, 돈버는 앱을 한 폰에 9개나 깔려있는 나로써는 용납할 수 없는 속도이다. 10%의 배터리로 스마트매니저에 따르면 2시간 18분을 충전하여야 한다고 하지만, 실제로 충전 시간은 3시간 넘는다.... 그러고도 완충이 안된다......... 앱들좀 정리 해야하는데... 포스팅도 5개 밀렸는데.... 이제 1개했는데.... 하아.......


하나 덧붙여서 써놓는다.

갤럭시S6엣지+ 액정 보호필름은 다이소에서는 팔지도 않는다. 풀커버 필름은 인터넷에서도 거의 없고, 있는 것들도 다 비싸며, 액정 부분 접착은 없다.

이럴 때 내가 쓰는 방법은 갤럭시노트5용 액정 필름을 이용한다.
다이소에서 1,000원~2,000원 선이며, 3,000원짜리 강화유리는 불가능하다. 왜나면 휘게 할 수가 없다.
노트 5용 보호 필름을 약간의 성형을 거쳐서 곡면이 없는 부분에 붙여준다.
이후, 필름을 가열하여 엣지 부분을 붙여주고, 액정 바깥쪽에 투명 테이프로 잡아주면 엣지 부분이 약간 붕 뜨긴 해도 적당히 쓸만한 보호필름이 된다.
다만, 시행착오만 3번 거친 방법이라,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그냥 급할 때나 참고하시라고....
그리고 돈이 적은 학생들... 보호필름 떨어지면... 이렇게라도 쓰는 것도 괜찮다.
필자는? 짜증나서 그냥 떼버렸다.

개의 댓글